상안검 수술 비용 그리고 주의사항

쌍꺼풀 수술이라고 하면 보통 미용적인 이유로 하는 것을 많이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질환은 안검하수증과 안검내반증입니다. 이런 경우 수술비는 얼마나 들어가게 되는지 한 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얼굴에서 피부 노화가 가장 빨리 되는 곳은 눈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 눈 수술을 해야 하는 필수적인 상황이 오는 것입니다.

안검하수증, 안검내반증

안검하수증은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이고, 안검내반증은 속눈썹이 눈 안쪽을 찌르는 질환입니다. 이런 경우 눈에 큰 지장이 오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 피부 일부를 잘라내거나 쌍꺼풀 수술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질환으로 인한 수술을 받을 때는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준은 안검하수증의 경우 환자가 정면을 주시했을 때 눈꺼풀이 동공(검은 눈동자)의 절반을 가리는 경우 가능합니다.

수실 비용은 진료한 병원의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만원에서 50만원 정도합니다. 이때 입원 수술은 20%, 외래 수술은 30~50% 정도를 환자가 부담을 하게 되므로,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들어가는 비급여 쌍꺼풀 수술비 부담에서 절반 이하의 수준으로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치료 목적으로 상기 수술을 했는데도 전액 비급여로 지금을 하게 되었다면 꼭 병원 진료비 영수증 내역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상안검 수술

상안검 수술을 하는 경우 대부분은 눈꺼풀이 쳐지는 현상 때문에 그렇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조직이 늘어나고 눈꺼풀이 쳐지게 되는 것이죠. 상안검 수술을 눈꺼풀 위에서 피부를 절개해 윗 눈꺼풀 일부를 제거하는 것 또는 주름을 잡아서 눈매를 교정해서 눈이 잘 떠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상안검 수술이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을 정도의 기준은 높으니까 그 기준을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기준이 되지 않더라도 수술이 꼭 필요하다면 어쩔 수 없이 비용을 전액 납부하면서 수술을 하셔야 합니다.

수술 비용은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90만원~150만원 정도로 벌어지게 됩니다. 병원마다 다르므로 우리가 치과를 갈 때 여러 치과를 다녀보는 것과 비슷하게 상안검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여러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견적을 받아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동네 상안검 수술 전문병원 찾아보기

상안검 수술 종류

상안검 수술은 상안검(윗쌍꺼풀)을 지칭하는 말이고 수술 방법은 매몰법, 자연유착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이 있습니다.

메몰법 수술의 경우 최저가는 70만원부터 165만원 정도로 평균 117만원 정도 합니다.

자연유착 매몰법 상안검수술 비용의 경우 최저가 95만원에서 최고 193만원 정도로 비용이 올라갑니다. 평균 가격이 144만원 정도 합니다.

절개법 상안검수술의 경우 최저가는 120만원 정도, 최고가는 250만원 정도로 더욱 비싼 방식의 수술입니다. 평균가격은 185만원 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분절개법 수술의 경우 최저가는 106만원, 최고가는 215만원 정도로 평균 16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의 수술이 본인에게 잘 맞는지는 전문의 상담을 받아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저렴하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방식을 잘 상담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판단할 때는 수술 성공률, 수술 유지기간, 애프터 케어여부, 실제 만족도 등을 잘 살펴보시고 진행을 하세요.

상안검 수술 방식 상세한 설명 보러가기

상안검 수술 후 주의사항

상안검을 수술한 이후에는 밤마다 10분 정도 얼음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시간이 날 때마다 하루 4-5회 정도를 해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처방받은 약과 연고를 바르면서 당분간 빛을 그대로 쪼이지 않는 것이 좋으니 선글라스는 필수적으로 갖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을 비비는 행동은 금지입니다.

회복기간은 대략 열흘에서 14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상안검 수술을 치료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연세가 좀 있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 더 길게 걸릴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