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45일 신청 제한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연속해서 3회 당하게 되면, 45일간 더 이상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애드센스에서 두 번이나 수정 기회를 주었으나 그것을 개선하지 않고 신청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는 애드센스의 문제도 있습니다. 승인 거절에 대해서 ‘애매모호한’ 이유를 제시하면서 수정을 하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탐색’ 문제만 해도 그렇습니다. 링크를 하나도 넣지 않은 사이트도 탐색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그럼 어디를 수정해야 하나요? 워드프레스 테마가 잘못된건가요? 테마에 메뉴 등은 승인을 이미 받은 사이트와 똑같이 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 거절
45일의 승인 재시도 금지에 당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은 그래 잊자, 45일 기다렸다가 다시 신청하지 뭐. 이런 생각하고 달력에 표시를 할 것입니다.
여기에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합니다. 이미 애드센스에 도메인으로 도전해서 승인을 받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다면, 발상을 전환해서 45일간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지 않고 새로 사이트를 하나 더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승인을 빠르게 받는다면 30일도 안 걸려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뭐하러 45일은 손가락만 빨고 있나요? 하나 더 받으면 되지. 그렇게 하나 더 받고 나서 45일 뒤에 다시 또 신청하면 됩니다. 되는 그 날까지 신청하는 것이죠.
물론, 그렇게 되면 45일을 묵히면서 버려야 하는 사이트에도 글을 써야 하는지 의문이 들겠죠. 쓰기는 쓰는데, 몇 개 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마지막에 거절했던 메시지를 확인해서 그 부분은 수정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마지막 거절 사유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였습니다. 글의 개수가 포스트 7개, 페이지 1개로 총 8개나 있었는데도 거절이 되었습니다. 일부러 링크는 하나도 넣지 않았습니다. 원래 SEO관점에서는 링크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링크와 외부로 나가는 링크 모두 넣어야 좋지요. 그래야 크롤링봇이 사이트를 돌면서 내부 구조를 파악할 수도 있고, 외부로 나가서 콘텐츠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더 탐색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 외 외부에서 내 사이트로 오게 하는 백링크도 필요는 합니다. 그래야 검색 로봇이 외부에서 내 사이트를 발견해서 인덱싱을 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요령
애드센스 승인 신청의 기본적인 방법은 아는 분이나 이 글을 보겠죠. 아무도 안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넋두리를 위한 글이지 검색이 될 것을 기대하는 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여러 번 시도를 해 본 결과, 애드센스는 확실히 고유의 콘텐츠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만의 글을 작성했던 에세이 글이 가득했던 사이트는 글이 10개도 되지 않았음에도 바로 한 번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정보성이라고 생각하고 링크 잔뜩 넣은 글을 작성한 사이트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정보성은 아무래도 비슷한 콘텐츠가 인터넷에 널리고 널려서죠. 이미 광고를 띄울 다른 페이지들이 있는데 뭣하러 하나 더 추가하나요? 그러니 내 콘텐츠는 뭔가 고유한 내용이 있어서 광고를 띄워줄 이유를 만들어줘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거듭된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45일 제한이 걸려 하소연을 길게 써 봤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잘 세팅을 해 봐야겠습니다.